척추디스크 수술후에도
사용기한 100년 가능 합니다.
​당신의 몸은 위대합니다!

외과
바쁜 사무실
시니어 요가 수업
Untitled (1).png
capture-20151012-160018_edited.jpg

Publication

저자: 조셉킴 박사 (제1저자)

종류: 임상연구논문

출판사: Elsevier

저널명: IJOM (국제오스테오파시의학저널)

요약 : 척추 디스크 제거 수술 환자 재활 

​결론 : 증상제거 수술후 근본적 원인제거 재활이 병행되어야 회복이 빠르고 재발률이 낮다.

우리 몸의 기둥은 척추입니다. 24개의 척추 조각들과 그 사이에 위치한 23개의 척추 디스크는 몸의 기둥이 되어 우리 삶을 지탱 해줍니다.

디스크는 튼튼합니다. 역도에서 짧은 시간 250kg 이 넘는 무게도 거뜬히 견뎌줄 정도 입니다. 하지만 이 디스크는 지속적인 압력에는 너무 취약합니다.

​미동 없이 앉은 자세로 30분만 지나도 디스크속의 수분은 많이 빠져나갑니다. 이것이 반복 될때 디스크는 마르고 약해집니다. 그리고 터져 나옵니다. 


터져 나온 디스크는 주변 신경 압박 정도에 따라 수술로 제거 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한번 터져 나온 디스크는 재발률이 높습니다. 결국, 단기적 증상 제거보다 장기적  원인 제어가 더 절실 합니다. 

연구를 통해 원인을 고민해 보았습니다. 디스크에 부과된 힘이 어디에서 시작되는가. 대부분 환자들은 쉼 없이 달려 오며 삶의 무게가 디스크에 놓여있음이 보였습니다. 

​가족을 위해 또는 꿈을 위해 경쟁이 치열한 삶의 터전에 놓인 몸은 자주 우선순위에서 밀려나 보였습니다. 디스크가 터져 나오기전 몇번의 경고도 인지하지 못할만큼 바쁜 삶이 주요 원인으로 드러났습니다.   

​바쁜 삶이지만 자주 일어납시다. 숙여진 머리를 들고 숨을 크게 한번 쉬어보세요. 5분만 걸어도 디스크로 수분이 되돌아 갑니다. 매일 꽃에 물을 주듯 가꿉시다.   
재활 뿐만 아니라 예방을 위해서도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삶의 정돈이었습니다. 당신의 디스크는 재생 될 수 있는 여력이 생길 것입니다. 꽃 피우며 100년은 지속 가능 할 것입니다. 
   
​당신의 몸은 위대합니다.

- 조셉킴 박사

Untitled (1).png